티스토리 뷰

목차



    프로당구 랭킹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PBA 32강 대진표 보기

     

     

     

    남자당구 투어 시즌 두 번째 투어인 하나카드 챔피언십 PBA 32강 대진표 진출자들이 결정되었습니다. 아래 진출자들을 소개합니다.

     

    PBA 개막식 우승자 강동궁 선수를 비롯해 김영섭, 초클루, 김영원, 임완섭, 마르티네스, 몬테스, 레펀스, 신정주, 최원준, 이상대, 김종원, 엄상필, 체네트, 박인수, 정대식, 팔라손, 서현민, 강상구, 선지훈, 원호수, 정해창, 이종훈, 박흥식, 이호영, 모리, 하샤시, P.응우옌, 마요르, 응오, 박주선, 산체스 선수입니다.

     

     

    MATCH-UP
    PBA 32강 대진표

     

     

    개막전 4강 진출자 튀르키예 신예 부라크 하샤시가 2회 연속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 조재호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더욱이 조재호가 못 친 거라기보다 하이런 장타를 몰아치며 조재호가 힘을 쓰기도 전에 경기를 끝냈습니다.

     

    64강 최대 빅매치 중 하나였던 조재호 하샤시 대결에서 하샤시는 하이런 14점과 애버리지 2.556을 앞세우며 3:1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2세트에서는 하이런 14점을 몰아치며 3이닝 만에 15:2로 경기를 끝냈으며 3세트도 하이런 11점으로 4이닝 만에 15:1로 이겼습니다. 

     

    4세트 경기동안 조재호는 13점 득점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1세트 1 득점, 2세트 2 득점, 3세트 1 득점 4세트에 9 득점하며 따라갔지만 하샤시가 일찍 끝냈습니다. 특히 2세트는 애버리지가 5.000이었습니다.

     

    조재호를 무너뜨린 하샤시는 이상용을 3:0으로 이긴 베트남 응우옌프엉린과 대결합니다. 응우옌프엉린도 2.647의 높은 애버리지를 기록했습니다.

     

     

    MATCH-UP

     

    64강 두 번째 빅이벤트 산체스와 새미 사이그너의 대결이 열렸습니다. 지난 시즌 동반 국내무대에 데뷔한 두 선수의 행보는 엇갈렸습니다. 산체스는 32 대진에 한 번도 못 올라오는 등 적응에 애를 먹었습니다.

     

    3쿠션 4대 천왕 산체스는 최근 5개 투어에서 128강 1라운드에 탈락하는 등 힘을 쓰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반면 사이그너는 데뷔 첫해 우승을 차지하는 등 국내무대에 완벽하게 적응을 했습니다.

     

    BILLIARDSBILLIARDSBILLIARDS

     

     

    그런데 이번 하나카드 챔피언십에서 오랜만에 32 대진에 올랐습니다. 첫 대결 이종주를 3:0으로 이기고 사이그너와 대결에서도 3:1로 승리를 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대결은 우태하를 이긴 박주선과 대결합니다.

     

     

     

    MATCH-UP

     

     

    개막전 1라운드에서 탈락했던 지난 시즌 1승을 거둔 최원준도 32 대진에 올라 박남수를 이긴 신정주와 대결합니다. 두 선수의 상대전적은 신정주가 8승 7패를 기록하는 등 팽팽합니다. 2020-21 시즌 이후 대결을 하지 않았습니다.

     

     

     

    MATCH-UP

     

     

    개막전에 이어 투어 두 번째 대회에서도 순항을 이어가는 천재 당구 김영원 선수가 초클루와 대결합니다. 64강에서 최고 연장자와 가장 어린선수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김무순과 대결에서 승부치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습니다.

     

    결국 1점을 뽑아낸 김영원이 무득점에 그친 김무순을 꺾고 32 대진에 올라왔습니다. 김무순은 한동우와 승부치기로 올라와 김영원에게 승부치기 패를 했습니다.

     

     

     

     

     

     

    MATCH-UP

     

    개막전 우승자 강동궁이 승부치기 끝에 어렵게 김임권을 이기고 올라왔습니다. 매세트 박빙의 승부를 펼친 두선수는 결국 승부치기에서 승패가 갈라졌습니다. 32대진 상대는 김종완을 이긴 김영섭입니다.

     

    아래에서 강동궁 선수 프로필을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PBA 대진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NA-P-32-대진.pdf
    0.79MB

     

     

     

     

    하나카드 PBA 챔피언십 64강 결과 보기

     

     

     

    에디 레펀스가 애버리지 2.813을 기록하며 애버리지 1.000에 그친 임태수를 3:0으로 이겼습니다. 일본의 모리도 김경민을 3:1로 이기고 32강에 올랐으며 원호수는 베트남 마민껌과 승부치기 끝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결과

     

     

    최성원이 정해창에게 0:3으로 패하며 탈락했습니다. 애버리지 0.703의 최성원은 힘 한번 제대로 쓰지 못하고 완패를 했습니다.

     

    정대식이 튀르키예 윅셀을 승부치기 끝에 이겼으며, 체네트도 주시윤을 승부치기로 이겼습니다.

     

    스페인 마르티네스도 윤석현을 3:0으로 이겼습니다. 특히 이번대회에는 스페인 선수들의 선전이 눈에 띕니다. 64강에 올라온 마르티네스, 산체스, 몬테스, 마요르, 팔라손 모두 승리를 거두고 32강에 올랐습니다.

     

    자세한 PBA 당구 결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NA-P-64-결과.pdf
    0.2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