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시니어 신사대표와 숙녀대표의 바둑대결을 안내드립니다.

     

     

     

    지지옥션배 신사대숙녀 일정

     

    한국기원이 주관, 주최하고 지지옥션이 후원하는 프로. 아마추어 바둑대회 지지옥션배가 18회를 맞이합니다. 프로와 아마추어로 나누어 진행되며 연승대항전으로 대결을 합니다. 프로는 40세 이상 남자기사 12인과 여자기사 12인이 승리 시 계속 대국을 이어갑니다. LG배와 같은 연승대항전 방식으로 대국을 하게 됩니다.

     

    아마추어는 프로와 다르게 연령의 차이를 두지 않고 남자 7인과 여자 7인이 연승대항전을 합니다. 아마, 프로 모두 각자 20분이 주어지며 착수를 하면 30초가 추가되는 피셔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BADUK

     

    아마 출전자는 소년팀에 김동욱, 송희제, 전종찬, 박태환, 김민찬, 오태민, 표현우가 출전하고 소녀팀은 이윤, 최민서, 박송현, 박지민, 이서영, 김사랑, 정지율이 출전합니다.

     

    프로팀 출전자는 랭킹시드로 시사팀 조한승, 최명훈, 목진석, 숙녀팀은 최정, 김은지, 김채영이 출전하며 와일드카드로 남자는 유창혁, 여자는 허서현이 뽑혔고 예선통과자는 남자 최규병, 이창호, 박승철, 웨량, 최원용, 이정우, 양건, 주형욱 12인입니다. 여자는 이나현, 김혜민, 스미레, 조혜연, 오유진, 조승아, 김상인, 김민서가 출전합니다.

     

     

    대국 일정은 아마추어는 2024.4.22일부터 1국을 시작으로 5.27일 11국을 진행했으며 프로는 6월 10일 월요일 1국을 시작으로 11일 화요일 2국을 진행합니다.

     

    결과

    4월 22일부터 5.27일까지 진행된 경기에서 아마추어는 소년팀이 7대 4로 소녀팀을 이겼습니다. 김민찬이 3연승을 했고 전종찬이 2승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프로팀은 6월 10일 1국에서 조혜연이 이정우를 불계승으로 이기고 11일 최규병과 상대합니다.

     

    역대전 전을 보면 프로는 신사팀이 8회 우승을 차지했으며 숙녀팀은 9회 우승으로 1회 더 많이 있습니다. 다만 최근 2년은 신사팀이 우승했습니다. 아마추어는 신사팀이 9회 우승, 숙녀팀은 6회 우승을 차지했으며 최근 7 시즌동안 숙녀팀은 17회만 이기고 나머지는 모두 신사팀이 이겼습니다.

     

     

    지지옥션배 신사대숙녀 우승 상금

    총상금 2억 4,500만 원으로 프로 우승 상금은 1억 2천만 원이 주어지며 승자조가 모두 가져갑니다. 아마 우승 상금은 7백만 원이 주어지며 준우승은 350만 원이 수여됩니다. 또한 3 연승 시 프로는 2백만원이 추가되고 이후 1 승당 100만원씩 추가됩니다. 아마추어는 3연승시 10만 원이 주어지고 이후 1승당 10만원이 추가됩니다.

     

     

    대국 중계방송은 바둑 TV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후 대국을 다시 보기도 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