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중국 세계 바둑대회 난가배 대진표와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취저우 란커배 32강 대진표

    바둑기보

     

    중국에서 펼쳐지는 세계바둑대회 난가배 본선 1라운드인 48강이 끝났습니다. 이제 32강부터 16명의 부전승 진출자가 포함되어 32강전이 열립니다. 한국의 신진서, 변상일, 신민준, 박정환, 김명훈 선수와 중국 구쯔하오를 비롯해 커제, 딩하오, 양딩신, 리쉬안하오, 판팅위, 미위팅, 리웨이칭, 자오천위, 쉬자양 선수와 대만 라이쥔푸 선수가 출전을 하게 됩니다. 1라운드 48강 승자 16명과 부전승으로 올라온 16명이 펼치는 32강 대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badukimgbadukimgbadukimg

     

    신진서 9단이 중국 자오천위와 만납니다. 최근 두 선수의 대결은 지난 농심배 신상하이대첩에서 중국선수로 2번째로 나섰으며 신진서에게 패했습니다. 이 승리로 농심배 13연승을 이어가며 결국 마지막 3국까지 이기고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박정환은 리쉬안하오와 대국하며 변상일은 미위팅과 대국합니다. 신민준은 중국 딩하오와 만나며 강동윤은 리웨이칭, 설현준은 커제와 대국합니다. 김명훈은 장치룬, 원성진은 김은지 선수를 이긴 정자이샹과 대국합니다. 최명훈은 판팅위와 대국합니다. 32강에는 중국이 18명, 한국 9명, 일본 3명, 대만 3명의 기사가 출전합니다.

     

     

    취저우 란커배 결과 48강

    우리나라 선수들의 대국 취저우 란커배 결과를 살펴보면 7명이 출전해 4명이 승리하고 3명은 패했습니다. 먼저 김은지 선수가 중국 정자이샹에게 불계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초반 백을 잡고 유리하게 출발했으나 중국 신예 정자이샹 4단의 실리 추구에 밀려 대마가 잡히며 크게졌습니다. 지난 응씨배에서 구쯔하오에게 승리하며 이변을 연출했지만 이후 신예 왕싱하오에게 패했으며 오늘도 정자이샹에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한국 랭킹 11위 박민규도 일본 여자기사 우에노 아사미 5단에게 패하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김지석도 셰얼하오에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반면 설현준은 5 시간 넘는 혈투를 벌이며 일본 최고기사 이치리키 료를 이겼으며 강동윤도 황신을 꺾었고 원성진은 다카오신지를 최명훈은 폴란드 프레이라크에게 승리했습니다. 자세한 경기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