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대한민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오늘 콜롬비아와 16강 경기를 가집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늘 축구중계방송mbc kbs sbs

    kfa

     

     

    조별리그에서 나이지리아에 0:1로 패하고 베네수엘라와 비기면서 어려운 상황이였지만 독일을 1:0으로 이기고 조3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우리나라 여자 축구 대표팀은 개최국 콜롬비아와 대결합니다. 콜롬비아전 경기 시간은 9월12일 10:00 입니다. 아래에서 경기를 시청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 친선경기 내용입니다.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필리핀 여자 축구 안내입니다. 4.5(금)와 4.8(월) 두 번에 걸쳐 축구 평가전이 펼쳐집니다. 오늘 축구중계방송mbc kbs sbs을 시청하려면 sky sports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실시간 생중계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footballfootballfootball
    오늘 축구중계방송mbc kbs sbs

     

    콜린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 대표팀은 지난 올림픽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상위 5개 팀에게 주어지는 자동진출권으로 2차 예선에 올라 조별리그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올림픽 티켓은 월드컵보다 적은 전체 12개 팀만이 본선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 배정된 티켓은 단 2장뿐입니다. 12개 팀이 4팀씩 3개 조로 나누어 조별리그를 거쳐 조 1위와 2위 중 최고성적 1팀이 최종예선에 진출할수 있는데 한국은 아쉽게 북한에 이어 조2위를 차지하고 2위중 우즈베키스탄 승점 6점, 필리핀 승점6점, 대한민국 승점 5점으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당시 조편성을 보면 A조에는 호주, 필리핀, 이란, 대만이 편성되었고 B조에는 북한, 대한민국, 중국, 태국 등 강팀인 북한과 중국이 속해있어 죽음의 조로 불렸습니다. 이번 U-23 아시안컵 남자 대표팀도 일본 중국과 우리나라가 한조가 되어 역시 죽음의 조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자축구 C조는 일본,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인도가 한조로 편성되었습니다 

     

    footballfootballfootball

     

    우리나라는 조별리그 경기에서 중국과 북한에 비기며 나름 선전을 했지만 2승을 거둔 북한이 최종예선에 진출하고 중국도 우리나라와 같이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최종예선에 오른 호주, 일본, 우즈베키스탄, 북한은 홈앤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해서 최종 두 팀을 선출했는데 호주와 우즈베키스탄 경기는 호주가 합계 13-0 대승을 거두고 본선에 올라갔고 일본이 북한과 1승 1 무를 거두며 올림픽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남미에서는 2022 코파 아메리카 페메니나 콜롬비아 대회 우승과 준우승팀인 브라질과 콜롬비아가 진출하며 북중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가 출전을 합니다.

     

     

    여자축구 중계방송 생중계

    여자축구 중계방송 생중계에 나서는 우리나라 여자 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을 보면 공격에 강채림, 고유나, 문미라, 김세연, 이은영, 전은하, 천가람, 최유리, 추효주, 케이시 유진 페이 선수가 있으며 미드필드에는 전유경, 조소현, 지소연, 이금민, 고다애, 김혜리 선수가 있으며 수비에 김혜리, 고다애, 남승은, 심서연, 이영주, 장슬기 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골키퍼에 김정미, 류지수, 최예슬 선수가 있습니다.

     

    footballfootballfootball

     

    최근 친선경기 결과를 보면 지난 2.25과 28일 체코와 포르투갈과 평가전을 가졌습니다. 체코와는 2-1로 승리를 했는데 당시 유진페이 선수가 결승골을 터트리며 승리했습니다. 지소연의 프리킥 선제골이 나오며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었고 후반 시작과 함께 유진페이 선수의 두 번째 골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체코도 후반 8분 만회골을 터트리며 따라왔고 공세를 이어가며 승리르 할수있었습니다. 

     

    womenfootballwomenfootballwomenfootball

     

    두번째 경기인 포르투갈전에서는 1-5로 크게 패했습니다. 우리나라는 5골을 내주고 후반 34분 손화연이 만회골을 터트리며 0패를 면하게 되었습니다. 역대 첫 번째 대결에서 대패를 하게 되었습니다. 포르투갈은 남자 대표팀에 비해 전력이 약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많은 골을 헌납하며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습니다. 전반에만 4골을 내주고 후반초반 다시 실점하는 등 고전을 면치못하다 막판 1골을 만회하며 1-5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여자축구대표팀은 6월에도 미국에서 미국대표팀과 6월 1일과 4일 두 차례 평가전을 가집니다. A매치 기간에 열리는 대회라 해외파 선수들도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대표팀은 월드컵에서 우승을 4번을 할 정도로 강팀입니다. 현재 FIFA 랭킹도 2위에 올라있습니다. 미국 대표 엠마 헤이스 감독은 과거 첼시 fc 위민 소속의 지소연과 8년을 같이한 인연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자축구 대표팀은 파리 올림픽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2026 아시안컵과 2027 여자 월드컵을 준비하는 친선경기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경기를 확인해보세요.

     

     

     

     

     

    womenfootballwomenfootballwomenfootball
    womenfootballwomenfootballwomenfoot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