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세영 경기를 안내드립니다.

     

     

    배드민턴 아시아 챔피언십 8강 일정

    아시아챔피언십

     

    중국 닝보에서 펼쳐지는 아시아 배드민턴 챔피언십이 열리고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 출전을 위해 랭킹포인트를 쌓고 있는 상위 랭커들이 대거 출전하는 이번대회에서 세계랭킹 1위 안세영 배드민턴 선수를 비롯해 2위 천위페이, 3위 대만 타이추잉 4위 야마구치 6위 허빙자오 등 아시아 탑랭커들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BWFBWFBWF

     

     

    올 첫 SUPER 1000 대회인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정상에 선 안 선 수는 이후 부상으로 고생을 하다 프랑스 오픈을 우승하며 다시 한번 건재함을 과시했지만 다음 대회인 전영 오픈 4강에서 탈락하며 부상으로 제대로 경기를 뛰지 못한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서 이번 중국 아시아 배드민턴 챔피언십 1라운드부터 성하지 않은 다리를 이끌고 대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6강전은 세계 20위 선수와 대결하느라 다소 여유롭게 경기를 펼쳤다면 8강부터는 탑랭커들과 대결을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8강전은 4.12(금) 세계랭킹 6위 허빙자오 선수와 14:50에 대결을해 0-2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일본 오호리는 중국 왕즈이와 14:00 시에 경기하며 야마구치는 중국 한위에와 16:30분에, 천위페이는 인도네시아 툰중과 17:20에 대결합니다.

     

     

    여자 복식에서는 이유림 신승찬조가 중국 선수와 4.12(금) 8강전을 가지며 백하나 이소희 조도 일본팀과 8강 대결을 4.12(금) 진행합니다. 혼합복식에서도 서승재 채유정 조가 태국 선수와 4.12(금) 8강전을 가지며 김원호 정나은 조도 중국팀과 8강전을 4.12(금) 대결합니다.

     

    BWFBWF

     

    안세영 경기 16강 결과

    32강에서 세계랭킹 17위 일본 오쿠하라 나조미 선수와 치열한 대결 끝에 세트 스코어 2-1로 이긴 안 선 수가 16강에서 세계랭킹 20위 태국 부사난 응밤룽판 선수와 대결을 했습니다. 상대전적에서도 패하지 않고 전승을 하고 있듯이 100% 컨디션이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2-0으로 이기고 8강에 올랐습니다. 양선수의 경기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우리나라 심유진 선수를 이긴 세계랭킹 2위 중국 천위페이도 8강에서 툰중 선수와 대결하고 역시 우리나라 김가은 선수를 이기고 올라온 세계랭킹 3위 야마구치 선수는 중국 한위에 선수와 8강전을 가집니다. 세계랭킹 3위 타이추잉 선수는 일본 오호리 선수에게 패하며 탈락했습니다.

     

     

     

     

     

    BWFBWF